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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홍보의 핵심과 Know-How
작성자 : 19 웰리스
등록날짜 : 2009.02.04 20:15
1,707

카페홍보의 핵심과 Know-How

○ 타켓?대상 회원을 파악하라!

- 카페의 성격이 있을 것 입니다! 그 카페에 회원이 될 타겟(Target)이 누구인지를 파악해야 합니다!?즉, 주로 가입할 회원이 도대체 어느 분이냐 하는 것이죠?

○ 회원입장에 서서 회원의 Needs를 파악하고,?"회원맞춤형" 카페를 디자인하라!

- 한마디로 회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내서 카페?색상, 대문구성,메뉴구성, 게시내용, 이벤트 컨셉 결정, 홍보방법 등을 거기에 맞추라는 애기죠!?

○ 최초 카페 홍보는 동일한 성격의 커뮤니티에서 할 것!

- 동일한 성격의 커뮤니티에서 홍보하란 이유는 그곳에 가입해있는 기존 회원들은 이미 필요에 의해 가입했기 때문에 회원 유치가 상대적으로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단기간 100여명 회원모집은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하지요! 필요한 자료를 얻기 위해 동일성격의 여러 카페에 가입하는 회원들 무척 많습니다!

※ 회원이 카페지기 1명인 상태에서 카페홍보를 하는 카페지기님들이 있는데 이는 효과가 적습니다! 아는 분들 최소 10명이상 가입시켜놓은 다음 홍보하세요!
방문했다가 회원이 1명이면....웃고 그냥 지나가시는 야박한(?)분들 많습니다...^ ^

- 눈사람을 만들 때도 눈덩이가 어느정도 규모가 커져야 그때부터 제대로 굴러갑니다!, 최소한 100여명 이상 규모가 되어야?방문 하신분들의 가입 욕구를
자극시키기 좋습니다! 회원들은 방문하자마자 수초안에 가입 의사를 결정합니다!
상품을 팔땐 겉에 보이는 포장도 굉장히 중요한 법입니다!

○ 카페 개설초기 검색 Key-Word의 50%는 대형 카페와 충돌하지 마라!
- 초기에는 키워드를 동일한 성격의 대형카페들과?동일하게 해봐야 , 검색페이지에서 한참 뒤편에 밀려 있기때문에?키워드를 통해 찾는분들에게는 실질적으로 카페가 발견되지 않습니다!
- 그러나, 카페의 성격상?꼭 필요한 키워드는 대형카페와 동일하게 넣으시되 50% 정도는 비슷한 용어로 대체하시면 검색페이지의 앞에 나올수도 있습니다! 대형카페들의 키워드를 보고 비교해보세요...
대형 카페들은 이용자가 많이 검색하는(검색순위 높은) 용어를 찾아내서 지정합니다!? 그래도 검색페이지 맨 앞에 나올테니까요...^ ^

예) 대형카페들의 일반적인 키워드가 "운영"이라면 같이 "운영"으로 하지말고 "운영자"로 대체하여 넣는식이죠! ^ ^

- 단, 카페가 성장하여 어느정도 규모가 잡히면 키워드도 많이 이용되는 인기 키워드로 변경하세요! 키워드?대체를 통한 회원증가는 편법에 불과하니까요..

○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방법으로?홍보하라!

- 다음(daum)내의 카페들도 있지만,?네이버,파란 등 다른 포탈이나, 홈페이지, 관련 단체,기관 등을 방문해서 홍보해보세요!

○ 회원들과 홍보를 위한 확실한 공조체계를 구축하라!

- 믿을만한 회원님들에게 부탁하셔서 온라인 홍보를 부탁하세요, 물론 홍보 문구는 서로 상의하시구요... 작전(? ^ ^)을 잘 짜셔야합니다! 혼자 홍보하시려면 너무 벅차요!
카페지기가 직접 무리하게 홍보하다 자꾸 강퇴 등 망신당하면 카페이미지만
나빠집니다!?나중에 동맹/협조카페(효과있슴) 추진할때 지장 있을수도 있어요....

○ 하루 4시간 이상 카페에 정성을 기울여야한다!

- 회원님들에게 제대로된 정보를 보여주려면 최소 이정도는 작업해줘야합니다!
4분이서 하시면 1인당 1시간 투자로 될겁니다!
반드시 명심할것은, 회원들은 필요한 정보를 보기위해 가입하는것입니다!

○ 옷(MENU)을 자주 갈아 입혀라!

- 회원님들이 싫증내지 않게 메뉴와 내용을 개선하고, 구조조정(?)을 꾸준히 하세요!
이용하지 않는 메뉴는 과감히 삭제하여 다른메뉴로 대체해보고...이용도가 높은
메뉴는 회원님의 이용이 편리하도록 위쪽에 배치하고...새로운 메뉴를
개설한후 회원님들의 반응을 살펴보고.. 등등등
※ 사람도 옷을 잘입힐수록 멋있어 보입니다! ^ ^

○ 동일한 카페들을 서핑한후, 내 카페만의 독특한 카테고리를 만들어 차별화하라!

- 동일한 카페들과 유사한 메뉴만 가지고는 회원 증가가 벽에 부딪치게 됩니다!
다른 카페에서는 얻을수 없는 독특하고 참신한 메뉴를 개발하고, 정보를 가득 채워 넣으세요( 말은 쉽지만 이게 엄청 힘든일입니다! 저도 ㅠ.ㅠ)
※ 이런 메뉴가 있다면 그때부터 구전마케팅(입소문 돌기)이 시작됩니다. 잘하면 순식간에 대박날수도 있어요 ^ ^


○ 초기에는 선도(Leader) 카페의 운영 기법을 벤치마킹하라!

- 회원수가 10만명 이상 되는 카페들의 운영자는 나름대로 회원들에게 먹히는Killer App.(Contents)나, 독특한 운영기법(회원관리, 홍보?등)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주의를 기울여 보시면 쉽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 ^
바둑에도 흉내바둑이 있습니다!?흉내바둑도 정석에 속하는거죠.. ^ ^
일본이 이 벤치마킹 때문에 성공한것 아니겠어요?(미국 흉내내기+@로...)

○ 호흡을 길게 가져가라!

- 카페개설후 1년을 보고 시간을 투자하세요, 성과가 없고 잘못된것이 있으면
카페를 수정하고 홍보방법 등을 개선하면됩니다!
개설후?잠깐해보고 성과가 없어 폐쇄하고 다시만드느니,??기존 카페를 좋게 만들어 회원을 확보하는것이 더 쉬울겁니다!
아마, 누구나 열심히 1년 투자하시면 회원 1만명 달성은 가능할겁니다!

 

결론

 

웹상에서는 사람이 돈입니다. 돈,돈,돈만 밝힌다고 생각하실 지 모르겠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을 이야기 하지 않고는 살아가기 힘듭니다. 돈은 능력이라는 말입니다.

웹상에서 사람 1명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요? 전 그 사람의 경제적 능력지수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1000만원을 버는 사람이라면 1000만원 이상의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더 정확한 데이터로 세분화 한다면 회원 1인당 구내능력지수로 산출할 수 있습니다.

10만명의 가치가 어느정도인지 가늠해 보십시오. 이래서 시간을 투자하고서라도 카페를 키우고 사이트를 키우려는  이유입니다.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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