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컨설팅 트레이닝 무료진단 무료책자 마케팅편지 마케팅정보공유 다이어리 서비스제휴 고객센터

손님이 발 끊게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작성자 : 19 다이어트
등록날짜 : 2009.02.02 12:40
1,698
[행복경영가이드]친절한 직원을 만들어야
 
어느 마케팅 조사에 따르면 고객 감소 원인 중 사망과 이사(4%), 단골이 없는 경우(4%), 주위의 권유(5%), 가격(9%), 만성적 불평고객(10%)등이 차지하는 비중은 32%에 불과하고, 68%는 고객에 대한 무관심 때문에 다른 거래처를 찾는다고 합니다.

결국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의 고객을 먼저 배려하는 세심한 친절 서비스가 고객만족을 위한 필수요소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고객만족은 다음의 3가지 요소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첫째는 고품질의 제품입니다. 둘째는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입니다. 셋째는 그 기업의 사회적 명성입니다.

반대로 불만이 있는 직원은 서비스의 질을 송두리째 떨어뜨리기에 테러리스트라는 말이 있습니다. 또 고객만족의 공식중에 10-1=0이라는 공식도 있습니다. 10명의 종업원이 잘해도 1명의 종업원이 잘못하면 고객만족은 없다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불친절한 서비스를 받은 고객은 평균 9-10명에게 그것을 얘기한다고 하니,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의 중요성은 더 이상 강조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탁월한 친절과 서비스는 그냥 달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최초에 직원들을 채용할 때부터 친절한 미소를 중요한 척도로 적용해서 구성원의 친절도를 높게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행히 '서비스는 교육을 통해 실천 가능한 것이지, 타고나서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결코 아니라'고 하기에, 의식과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지속적이고 철저한 친절 서비스 교육이 실시되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서비스는 마음에서 우러나야 가능하기에 최고경영층이나 관리자는 내부고객, 즉 직원들을 기업 성공의 결정적 존재로 인정하고 이들의 행복을 우선적으로 충족시켜주고, 이렇게 대접받는 종업원이 고객에게 공손히 서비스 할 수 있는 선순환의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출처 : 조영탁 휴넷 대표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자세히보기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55 정말 중요한 지식인 마케팅 노하우 하나 댓글2 8 동네빵 07.08 8338
1054 인기키워드 효과적으로 찾아내는법 댓글17 3 아기 09.02 9515
1053 블로그 하루 1만명 방문비법 댓글24 3 아기 09.21 5690
1052 카페 글올리는법 3 아기 09.21 5637
1051 저작권 걱정없는 뉴스퍼오는 사이트 댓글1 3 아기 09.21 5175
1050 연관검색어 3 아기 09.21 4053
1049 불법제휴, 합법제휴 마케팅 4 해뤼 08.16 3816
1048 pc사용량이 많은 이들을 공략하라 2 대바기 01.08 3301
1047 지식인 광고의 효과가 얼마나 되나요? 2 대바기 01.08 3573
1046 초보자를 위한 게시판 홍보의 기본 2 별글 12.09 4409
1045 지식인의 변화 댓글1 2 비타민 07.17 2493
1044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 가이드 99 단국강토 04.23 3759
1043 바이럴 마케팅-태풍을 움직이는 나비의날개짓, 입소문 99 단국강토 04.20 3143
1042 스토리텔링 마케팅 99 단국강토 04.17 2911
1041 네이버 지식인 홍보할때 아이디 정지안당하는 방법2 2 환골탈퇴 03.05 3579
1040 네이버 지식인 상단에 내 글이 올라오게 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3671
1039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정지 안당하는 방법 2 환골탈퇴 03.05 5080
1038 네이버 지식in 홍보 방법입니다 19 웰리스 02.19 3812
1037 입소문 에너지 E=mc² (1) 19 웰리스 02.19 2535
1036 입소문 에너지 E=mc² (2) 19 웰리스 02.19 2727
1035 입소문 에너지 E=mc² (3) 19 웰리스 02.19 2551
1034 마케팅 단계별 입소문 마케팅 실행론 19 웰리스 02.19 2735
1033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583
1032 인터넷 속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715
1031 [마케팅전략]입소문 에너지 공식★ E=mc² ★ 19 웰리스 02.19 2737
1030 입소문의 엄청난 위력 19 웰리스 02.19 2467
1029 입소문 강한 기업 만들기 19 웰리스 02.19 2474
1028 [마케팅 프로모션] '착각'을 '공식화'하는 입소문 마케팅 19 웰리스 02.19 2273
1027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제휴 비즈니스 19 웰리스 02.19 2337
1026 확산을 위한 씨앗: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19 웰리스 02.19 2363
마케팅
특별 마케팅자료
다운로드 마케팅자료
창업,경영
기획,카피,상품전략
동기부여,성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