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성공의 구조
작성자 : 단국강토
등록날짜 : 2014.09.03 11:27
제아무리 잘 만들어진 홈페이지라도 고객의 반응을 이끌지 못하면
소용이 없다. 자기 만족형 홈페이지로 사명을 마쳐야 한다.
홈페이지와 고객이 같이 교류하면서 반응을 이끌어 가는 것. 어떻게 교류하며 어떠한 반응을
유도해야 하는가?
고객의 반응, 즉 상품을 구매하거나 자료청구, 회원가입을 늘리기 위한 구조란 인간의 구매심리에 따라
각각의 프로세스를 충족시키면 되는 것 이다.
인간에 구매에 이르는 프로세스는
1. 인지
2. 이해(욕구)
3. 확신
4. 구매
의 4단계를 거친다고 한다.
성공하는 사이트를 분석한 결과 역시 대부분의 사이트가 이러한 흐름에 따른 방법이 다수 사용되고 있다.
이 구매심리 프로세스를 축으로 사이트를 구축하다 보면 사실 고작 4페이지면 충분하다는 결론에 도달한다.
1. 인지의 단계 즉 홈페이지의 메인에서는 고객이 처한 문제가 무엇인지 인지시키는 일에 초점을 맞 추고,
2. 이해 (욕구) 의 단계는 그 문제에 대한 확실하면서도 간단한 해결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3.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한 다음
4. 구매에 이르는 행동이 정당하다는 판단을 내리도록 만든다.
[출처] 홈페이지 성공의 구조 (쇼핑몰 대박못내는 진짜이유!) |작성자 blacksnake
"쇼핑몰·홈페이지·오픈마켓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각종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반응율 3배×10배 이상 높이는 마법의 8단계 공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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